Fes ☆ tival

2019 서울빛초롱축제 Seoul Lantern Festival

Garden Ants 2019. 10. 27. 19:49

 

2019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25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서울의 동계 대표축제입니다. 지난 10년간 서울의 역사와 문화 스토리를 형형색색 등으로 밝히며 내·외국인의 사랑을 가득 받아왔습니다. 11회째를 맞는 올해는 전세계 전세대가 더 밀착 공감·교감할 수 있는 사랑스럽고 감각적인 축제로 대변신합니다. 

 

한국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콘텐츠를 활용해 '동화로 빛나는 서울의 밤'을 수놓을 예정인데요. 등과 '미디어아트'가 접목된 이색 작품들도 눈여겨볼만합니다. 청계천 일대에 동심과 영감을 자극하는 72세트 310여 점의 대형 등(燈) 작품들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2019 서울빛초롱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1월 1일(금) 저녁 5시~7시까지 서울청계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집니다. 레이져쇼와 함께 시작되는 개막식 하이라이트 '점등식'이 펼쳐집니다. 어두웠던 1.2km구간의 청계천을 한순간 빛으로 수놓을 예정입니다.

 


주 요 행 사

 

소망등(燈) 띄우기

서울 빛초롱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소망燈 띄우기

소망의 배에 담아 빛과 함께 청계천에 띄우기

구성 : Paper boat 형태의 소망등 kit, LED 티라이트

 

종이 동화 燈 + 서울燈 만들기

2019년 서울 빛초롱 축제 테마 체험 - 소망燈 띄우기

겨울의 초입, 동화 이야기와 나의 동화, 서울을 빛으로 밝히는 등 만들기

구성 : 종이등 도면, 한지, LED 티라이트


복 초롱 燈 만들기

2020년 새해 나와 가족, 친구들의 복을 기원하며 만드는 복 초롱 燈 만들기

복주머니 형태의 초롱등을 만들어 동화같은 청계천을 산책하기

구성 : 복주머니 등 kit + 전통 매듭 + LED + 초롱대

 

LED 전구 빛초롱 볼펜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기념품 LED 전구 빛초롱 볼펜

 


2019 서울 빛초롱축제를 관람하시는 분들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관람객의 편리한 관람환경과 행사장 질서․안전 유지를 위하여 토~일요일을 중심으로 관람객이 밀집될 경우, 축제장이 일방통행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토·일요일 및 관람객 밀집으로 일방통행이 진행될 경우, 청계광장(종로구 서린동)에서 진입하면, 수표교 방향(종로구 관수동)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반대방향인 삼일교(종로구 관철동)와 수표교에서 진입하면, 청계광장 방향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행사 점등시간은 평일(월~금)에는 17시~22시까지, 주말(토,일)에는 17시~23시까지이나 매일의 기상상황에 따라 점등시간과 소등시간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혼잡한 시간 때인 저녁 18시~20시를 피해 축제장에 방문하면, 더욱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유아 및 노약자, 장애인 동반시에는 삼일교입구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짧은 대기시간과 비교적 넓은 관람동선으로 전시등(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 관람에는 평균 1시간가량 소요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나 체험프로그램 참가시 소정의 참가비용이 있습니다. 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서울 빛초롱축제 홈페이지

http://www.seoullantern.com/html/

 

2019서울빛초롱축제

 

www.seoullanter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