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 Gossip

김혜윤

Garden Ants 2020. 1. 4. 20:43

김혜윤 프로필

 

나이 : 1996년 11월 10일 (만23세)

신체 : 키 155cm, 42kg,  B형

출생 : 경기도 성남시

직업 : 영화배우, 탤런트

학력 : 건국대학교 영화과 졸업

데뷔 : 2013 KBS드라마  'TV소설 삼생이'

소속 : 싸이더스HQ

수상 : 2019 MBC 연기대상 드라마 우수상

경력 : 2019 아이두 공익캠페인 홍보대사

 

 

배우 '김혜윤'은 2013년 KBS 드라마 ‘TV소설 삼생이’로 데뷔했으며, 그 다음해인 2014년 MBC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문제아 학생을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2년 뒤 방송된 국민 드라마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지고지순한 북한 여성으로 출연했었습니다.

 

 

"고1 때 연기 학원에 다니면서 방송 활동을 시작했어요"

 

"운 좋게 배역을 맡았고 유튜브에서 북한 말 영상 찾아보며 준비했습니다"


2018년 말부터 2019년 초까지 인기리에 방영한 JTBC 드라마 'SKY 캐슬' 오디션에 2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김혜윤은  지난해 찍은 고용노동부 광고 영상도 촬영해 새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에서 김혜윤이 직업훈련을 거쳐 취업에 성공한 취업준비생으로 나왔기 때문인데요.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예서가 서울의대 진학에 실패하고 취업준비생이 됐다"면서 신기해 하기도 했습니다.

 

"대학 합격한 뒤 학원에서 찍은 영상으로 이미 친구들한테 놀림을 많이 당해 낯설지 않았어요"

 

드라마 'SKY 캐슬' 에서 자신의 배역인 '강예서'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이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19년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주인공 '은단오'역에 캐스팅되어, 독특한 세계관 속 1인 3역의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하며 데뷔 후 첫 주연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 김혜윤 인스타그램 ♣

 

 

 

 


한편, 새해들어 첫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는 경자년을 밝혀줄 라이징 스타로 김강훈, SF9 로운과 찬희, 우주소녀 보나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SF9 '로운'은 김혜윤에 대한 서운했었던 애피소드를 얘기해, 출연자들과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저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배우 '김혜윤'을 처음 본 것 같은데, 그 이후 짧은 기간동안에 연기자로서 참 많이 성장한 것같아 드라마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즐겁습니다.

 

앞으로도 배우 '김혜윤'이 더 좋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